무신사, 日 기업 조조와 전략적 파트너십 위한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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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日 기업 조조와 전략적 파트너십 위한 MOU 체결

무신사는 한국 패션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일본 온라인 패션 플랫폼 조조타운(ZOZOTOWN)을 운영하는 조조(ZOZO)와 파트너십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맺고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가속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국내 패션 브랜드를 일본 고객에게 소개하고, 나아가 일본 인플루언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한정판 상품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모았다.

조만호 무신사 총괄 대표는 "지난 2~3년간 무신사는 일본 패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과 도전을 거쳐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해 왔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일본 최대 규모의 패션 이커머스 기업인 조조와 함께 국내 패션 브랜드가 일본 시장에서 본격적인 매출 확대에 나설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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