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가 26일 공개를 앞둔 가운데, 디즈니+와 쿠팡플레이가 각각 먼저 선보인 ‘조명가게’와 ‘가족계획’이 호평을 이끌며 기선 제압에 나섰다.
○시즌2 화려한 귀환 시즌1 누적 시청 시간이 22억 시간에 달하는 ‘오징어 게임’은 26일 일반에 공개되기 전부터 미국 대표 영화·TV 통합 시상식인 골든글로브 텔레비전 시리즈-드라마 부문 작품상 후보에 오르는 등 벌써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오징어 게임’에 맞서라 디즈니+와 쿠팡플레이는 OTT 최강자 ‘오징어 게임’ 공개에 앞서 저마다 올해 최대 야심작으로 내세운 ‘조명가게’, ‘가족계획’을 이달 초부터 매주 공개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동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