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이 디지털 전환에 따른 경영효율화 차원에서 영업점 통폐합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특정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특화점포를 개설하거나, 영업점 운영 시간을 늘리며 고객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은행권은 금융 취약계층과 대면 거래 비중이 높은 고액 자산가를 중심으로 특화점포를 개설하거나, 일반 직장인의 라이프사이클을 고려해 점포 운영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고객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중∙장년층 고객의 업무 편의성 향상과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니어 특화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8월부터는 비대면 금융거래 확대로 금융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비(非)수도권 지역 시니어 고객을 위해 '어르신을 위한 움직이는 하나은행'도 시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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