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현 경기도의원, 미국 사례 들어 경기도 AI 및 미래 과학기술 예산 확대 촉구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박상현 경기도의원, 미국 사례 들어 경기도 AI 및 미래 과학기술 예산 확대 촉구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박상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8)은 12월 11일 열린 제379회 정례회 제6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관 실국별 예산안 심사에서 AI와 미래 과학기술 투자 확대의 필요성을 미국 사례를 들어 설명하며 강하게 주장했다.

박 의원은 “미국이 과거 맨해튼 프로젝트와 아폴로 프로젝트를 통해 보여준 정치와 과학의 협력은 우리가 배워야 할 중요한 교훈이다.AI 맨해튼 프로젝트를 통해 미국 의회가 보여준 사례처럼, 경기도도 의회와 집행부가 협력하여 AI 및 미래 기술 투자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박상현 의원은 “미국이 과학기술 투자로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는 지금, 경기도가 미래 과학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투자와 실행력이 필요하다”며, “경기도의 경제와 도민의 미래를 위해, 도의회가 더 큰 그림을 보고 함께 노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