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이 보유한 항공기를 모두 합치면 총 57대로, 현재 LCC 1위인 제주항공이 보유한 항공기 42대를 웃도는 수치다.
'과열 경쟁' LCC, 시장재편 불가피···경영권·지분 이슈 산적 통합 LCC의 등장 이후 국내 LCC 업계에서는 '합종연횡'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박수영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항공산업은 국가 경제와 인구 규모 대비 사업자가 비교적 많아 공급 과잉에 가까운 시장이었다"며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을 시작으로 통합 LCC 탄생, 지분 구조가 지속적으로 바뀌고 있는 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 PE에서 100% 지분을 보유 중인 이스타항공까지 수년간 밀려있던 M&A가 향후 2~3년간 꾸준히 예정돼 있다"고 진단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웨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