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등 대형유통업체들의 수수료율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업태별 실질수수료율은 TV홈쇼핑 27.3%로 가장 높았고, 그 다음으로 백화점 19.2%, 대형마트 18.0%, 아울렛·복합쇼핑몰 12.8%, 온라인쇼핑몰 11.8%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속적으로 실질수수료율 하락추세를 보였던 TV홈쇼핑,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전년도 대비 실질수수료율이 상승했고, 실질수수료율이 매년 큰 폭으로 하락(0.4%p~0.6%p)해왔던 아울렛·복합쇼핑몰의 실질수수료 하락 폭이 올해 축소(0.1%p)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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