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통계기관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허브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2019년 65억달러(한화 약 9조3000억원)에서 약 3배 이상 성장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은 특정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갖춘 인플루언서가 자신만의 색깔로 제품을 홍보하며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데 있다.
인플루언서들은 콜라보 광고, 기획 광고, 단순 광고, 숏츠 크게 4가지로 분류해서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르데스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