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대 건설환경공학부 권영준 박사과정생, 미국 토목·기계공학회 공동 학술지 2023 최우수논문상 수상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서울대 공대 건설환경공학부 권영준 박사과정생, 미국 토목·기계공학회 공동 학술지 2023 최우수논문상 수상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건설환경공학부 권영준 박사과정생이 지난 11월 17일부터 닷새간 미국 포틀랜드의 오리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미국 기계학회 주관 국제학술대회 ‘IMECE 2024 (International Mechanical Engineering Congress & Exposition 2024)’에서 미국 토목·기계공학회 공동 학술지의 2023 최우수논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논문은 사회기반시설 복잡 네트워크의 재난 회복탄력성을 체계적으로 평가하는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이를 교량 네트워크의 지진 회복탄력성 평가에 적용한 내용으로 주목을 받았다.

권 박사과정생은 “이번 연구는 정책 입안자와 의사결정자들이 최적의 자원 배분 및 위험 관리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시스템 신뢰성과 회복탄력성을 반영한 위험 평가 방법론을 개발하는 동시에 이를 실제 기반 시설 유지관리에 적용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제안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인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