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지난 12월 6일(금) 서울 인사동 조선살롱에서 개최한 ‘글로벌 진출전략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어 스튜디오 소락의 노재형 이사는 ‘일본 웹툰 시장을 향한 한국 웹툰 IP의 도전과 차별화 전략’이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캐릭터 중심의 도입부 구성, 세계관 설명의 간소화, 로맨스와 장르물 강화, 일본 독자층을 겨냥한 현지화 등 4가지 핵심 전략을 제시했다.
2013년 일본에서 출판 연재한 작품부터 현재 연재 중인 웹툰의 일본 플랫폼 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의 연재 과정과 진출 경험을 상세히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웹툰가이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