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인터뷰] "지식교양 콘텐츠? 원하는 사람 많아요"…큰그림연구소가 유튜브서 성공한 비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아주인터뷰] "지식교양 콘텐츠? 원하는 사람 많아요"…큰그림연구소가 유튜브서 성공한 비결

"지식교양 콘텐츠가 유튜브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알고리즘을 타고 지식교양 콘텐츠를 원하는 시청자에게 전달됐기 때문이에요.

지난 2016년 일반적인 광고·홍보 콘텐츠 제작사로 시작한 큰그림연구소는 팟캐스트 '일당백'을 만난 2020년,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첫발을 내디뎠다.

큰그림연구소는 자극적인 유튜브 생태계에서 지식교양 채널이 성공할 수 첫번째 이유로 '알고리즘' 꼽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