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쓴맛' 본 유통 빅3사, 버티컬 전략 '승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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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쓴맛' 본 유통 빅3사, 버티컬 전략 '승부수'

오프라인 강자인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 등 유통 빅3사가 종합 플랫폼 대신 각 분야에 특화한 버티컬 플랫폼으로 온라인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슈퍼는 식료품(그로서리) 전문 애플리케이션(앱) ‘롯데마트 제타’를 내년 1분기 내부 시범 운영을 거쳐 2분기 중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롯데마트) 롯데쇼핑(023530)은 세계적 온라인 유통 플랫폼 오카도(Ocado)와의 협력사업을 담당하던 e그로서리사업단을 10월 초 롯데온에서 롯데마트로 통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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