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계엄 후폭풍] '전공의 처단' 尹 포고령에 대전협 입장 발표…박단 "자유와 민주란 무엇인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비상계엄 후폭풍] '전공의 처단' 尹 포고령에 대전협 입장 발표…박단 "자유와 민주란 무엇인가?"

파업 전공의를 처단하라고 한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 포고령에 대해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가 입장을 밝혔다.

이어 "금번 계엄은 조악한 정책 추진과 위헌적 폭압을 일삼아온 윤석열 독재의 반복이다.대통령은 자유민주주의를 짓밟고 있다.일방적으로 의료 정책을 강요했고, 업무개시명령을 휘두르며 거역하는 자는 굴복시키려 했다.전공의는 병원을 그만뒀고, 학생은 학교를 떠났다.윤 대통령은 또 이들에게 총구를 겨눴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전협은 자유 헌정 질서를 파괴한 윤 대통령, 다리만을 추구하는 한동훈 당 대표와 국민의힘을 강력히 규탄한다.우리는 반민주적인 계엄을 실행한 독재 정권과 대화할 수 없다.의료를 포함한 모든 문제는 독재자와 이를 옹호한 여당의 책임이다.의료 개악을 중단하고, 대한민국 의료를 정상화하라.그리고 대통령은 하야하라"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