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지난 3일 서울 염곡동 코트라 본사에서 디지털 무역 지원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무역 인력(덱스터즈) 양성사업 2024년 4기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코트라 디지털 무역 플랫폼인 △바이코리아(디지털마케팅, 바이어발굴·성약) △해외경제정보드림(해외시장정보 검색) △트라이빅(상품·기업 빅데이터 분석) △무역투자24 (수출지원사업 원스톱 서비스)를 활용해 청년과 중소기업이 디지털 무역 전 과정을 배우고 실습하는 8주간의 교육과정이다.
특히 1인기업·내수기업 등 수출 경험이 없는 기업들도 교육생으로 참여하도록 해 디지털 수출 마케팅을 실습하게 하는 등 수출의 문턱을 낮추고 디지털 무역 저변을 확대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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