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22년 8월 22일 발표한 아이브의 세 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3억 뷰(12월 2일 기준)를 돌파했다.
더불어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의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 최고 순위 20위)’ 차트에서 17주 랭크인,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애프터 라이크’ 가삿말에 대한 관심은 당시 미국의 유명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와 외신에서도 집중적으로 다뤘으며 ‘애프터 라이크’ 가사에 아이브(IVE)를 ‘러브(LOVE)’에 접목하는 것과 전 세대를 아울러 자신감과 ‘자기애’를 기반으로 한 자신감 넘치는 가삿말이 독보적인 그룹의 정체성과 팀 컬러를 강조하여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는 극찬이 이어졌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동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