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 플라스틱 오인광고 많아…"버리는 방법 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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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분해 플라스틱 오인광고 많아…"버리는 방법 몰라"

한국소비자원은 친환경 소비 흐름 속에 많이 사용되는 생분해 플라스틱 제품이 실제 인증받은 것과는 다른 광고로 소비자에게 부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그 결과 54개 제품은 별도의 퇴비화 시설에서 분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증받았음에도 '자연 생분해', '100% 생분해', '산화 생분해' 등 소비자들이 오인할 수 있는 광고 문구를 사용했다.

아울러 소비자에게는 생분해 제품을 구매할 때 환경표지 인증마크나 생분해 관련 시험성적서 또는 인증마크를 확인하고 사용 후에는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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