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처럼 위스키를 스마트오더로 바로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최근 MZ세대가 주류 트렌드의 중심으로 떠오르면서 주류업계의 스마트오더(온라인으로 선구매 후 원하는 점포에서 찾아 갈 수 있도록 한 주문 방식)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 등 위스키를 음용하는 방식이 다양화되고 가정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자, 이를 겨냥해 출시한 것.
업계 관계자는 “가정용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스마트오더 판매를 시작했다”면서 “위스키나 와인 등 고급 주류의 소비층이 젊은 세대로 확대되면서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다양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