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정부 수정안 내면 협의" vs 한동훈 "'삼겹살 좋아하는 채식주의자' 같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재명 "정부 수정안 내면 협의" vs 한동훈 "'삼겹살 좋아하는 채식주의자' 같아"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1일 오전 경북 안동 경북도청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만난 자리에서 APEC 지원예산 증액에 동의해 달라는 이 지사의 요청에 "(정부가) 수정안을 내면 협의해보겠다"고 밝혔다.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부·여당의 전향적인 태도가 있다고 하면 추가적인 협상 여지가 분명히 있다"며 같은 기조를 내비쳤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 또한 이날 오후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민주당은 예결위 날치기 처리에 대해 국민과 정부·여당에 사과하고 즉각 감액 예산안을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민주당의 선(先)사과와 감액 예산안 철회가 선행되지 않으면 예산안에 대한 그 어떤 추가 협상에도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그는 "예결위 강행처리 후 이를 지렛대 삼아 야당의 무리한 예산 증액요구 수용을 (여당에) 겁박할 의도라면 그런 꼼수는 아예 접길 바란다"고도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레시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