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민은행) 코어뱅킹 시스템은 은행 시스템 운영의 중심축으로 고객의 금융 거래를 지원하며 대량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역할을 한다.
KB국민은행은 대량의 거래를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기존 메인프레임 시스템 기반의 코어뱅킹1과 비대면 금융 서비스에 최적화한 코어뱅킹2로 기존 시스템을 이원화하는 전략을 채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거래 급증과 금융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코어뱅킹 현대화는 필수적”이라며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와 디지털 혁신을 동시에 실현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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