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신약 4개 중 1개 시장 퇴출 '굴욕' 37개 신약 중 다수 품목은 시장에서 퇴출 됐거나 명목만 유지하는 상황이다.
최근 4년 출시 품목 시장 안착 성공 글로벌 빅파마와 경쟁에서 밀리는 등 시장성을 입증하지 못하며 씁쓸한 퇴출을 반복하던 국산신약의 분위기가 바뀐 건 지난 2021년부터다.
유한양행이 받는 렉라자 미국 매출 로열티 비율은 10~12% 수준으로 알려졌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웨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