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백민정 센터장 "버닝비버, 게임 창작자 위한 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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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백민정 센터장 "버닝비버, 게임 창작자 위한 축제"

국내 게임사 스마일게이트의 공익사업 재단 '퓨처랩' 사무를 총괄하고 있는 백민정 센터장은 "국내외에 다양한 인디게임 행사가 있지만, 버닝비버는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창작자를 위한 축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버닝비버 기획을 담당한 황주훈 팀장은 "인디 게임 개발자들은 자기 이야기를 재료로 삼아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대접하는 셰프와 닮았다고 생각하고, 올해 전시는 그런 철학을 담아 준비했다"며 "상업적 목적보다는 많은 관람객이 창작자를 만나 개발 중인 게임을 플레이하고 교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 센터장은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사업을 하는 기업이지만, 동시에 게임산업 전체가 유기적이고 건전한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그런 창작 생태계의 단초, 씨앗이 되는 것이 인디 게임이라고 본다"며 "앞으로도 버닝비버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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