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는 지난 2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 이후 유럽 4개 노선이탈리아 로마·프랑스 파리·스페인 바르셀로나·독일 프랑크푸르트) 이관과 아시아나 화물사업부 매각을 선결 조건으로 제시한 바 있다.
DOJ가 독과점 소송을 제기하지 않는다면 EC의 최종 승인으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은 사실상 심사 마무리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운임 인상 우려와 관련해 "글로벌 항공시장에서는 통합 항공사가 일방적으로 운임을 인상하기 불가능한 구조"라며 "기업결합 심사의 목적은 양사 결합 이전의 경쟁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로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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