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방송 미디어 시장이 날로 위축되면서 방송사 지분 보유부터 광고·편성까지 사실상 모든 분야에서 적용되는 각종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된다.
이 수석전문위원은 먼저 국내 방송 미디어 시장 상황과 관련, 광고 시장 위축과 가입자 기반의 시장 포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의 경쟁 압력 증가 등으로 국내 시장의 성장 동력이 크게 약화했다고 지적했다.
이 수석전문위원은 또 "방송 공공성 제고와 집중 방지를 위해 엄격하고 다양한 소유 규제가 적용되는데 공적 가치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규제를 현실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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