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넥스트(VisioNexT)가 차량용 AI 영상인식 솔루션 기업 에이아이매틱스(A.I.Matics)와 온디바이스(On-Device) AI 카메라 고도화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훈 에이아이매틱스 대표는 “우리 회사는 뛰어난 AI 영상인식 기술과 수년간 차량 영상관제 시장에서 쌓아온 양질의 모빌리티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비전넥스트의 Vision AI SoC와 당사의 기술을 융합하여 보다 고도화된 안전운전솔루션을 개발하고 글로벌 영상관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우정호 비전넥스트 대표는 “이번 에이아이매틱스와의 협업을 통해 대형차량용 ADAS 카메라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비전넥스트의 고도화된 영상 솔루션 및 AI 경쟁력을 활용하여 영상 보안 플랫폼에서 나아가 AI 기반의 차량 관제 서비스 사업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사물 인식 및 감지, 분류 등 차량 영상 관제에 최적화된 AI 기능 구현을 통해 다양한 사업 기회 발굴을 기대한다”라고 언급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EV라운지”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