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인공지능 전환(AX) 시대, 비즈니스 활용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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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큼 다가온 인공지능 전환(AX) 시대, 비즈니스 활용 전략은?

한국무역협회(KITA, 회장 윤진식)는 25일(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정보산업연합회(회장 정진섭)와 공동으로 ‘2025 디지털 이니셔티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유관기관, 학계, 기업 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디지털 기술 및 비즈니스 동향과 전망, ▲빅테크 기업의 생성형 AI를 활용한 혁신전략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포럼 1부인 ‘디지털 기술 및 비즈니스 동향’ 세션의 발표를 맡은 이정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는 ‘2025 디지털 비즈니스 트렌드 탑(TOP) 10’을 소개하며 “상위 트렌드 대부분이 생성형 AI와 관련될 정도로 관련 기술이 내년도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 예상했고, 뤼튼테크놀로지 김태호 공동창업자도 “지금의 인터넷 서비스와 같이 생성형 AI도 가격 수용성이 점차 높아져 대중화 단계로 진입할 것”이라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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