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즉석밥 시장 확대…"작년 8% 성장, 2030년 9천억원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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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즉석밥 시장 확대…"작년 8% 성장, 2030년 9천억원 규모"

보도에 따르면 식품 전자상거래 플랫폼 허마 책임자는 자사 플랫폼에서 중국 내 즉석밥 판매량이 전년 대비 257.09% 늘었다고 전했다.

쌀과 식용유로 유명한 식품업체 진룽위(金龍魚)가 자체 즉석밥 브랜드를 출시했고 생수회사 눙푸산취안(農夫山泉)의 즉석밥 '어머니'(母親)나 한국 CJ의 햇반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그러면서 작년 중국 즉석밥 시장 규모가 32억5천600만위안(약 6천291억원)으로 전년 대비 7.99% 성장했고, 2030년이면 46억6천600만위안(약 9천17억원)으로 커질 것이라는 중국 연구기관의 추계를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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