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숏폼 드라마 부상에 "한국적인 K-숏폼 정의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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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숏폼 드라마 부상에 "한국적인 K-숏폼 정의해야"

중국 숏폼(짧은 동영상) 드라마가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막강한 지위를 확보한 가운데, 국내 숏폼 콘텐츠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해서 '한국적인 것'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들은 중국 등 시장에 비해 규모가 작은 국내 숏폼 드라마 시장이 상품성을 내세워 이른바 '히트'하는 작품이 나와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박태훈 대표는 "(숏폼 콘텐츠) 시장이 7조원이 넘은 중국은 미국에서도 매출이 나오고 유럽·동남아까지 진출하고 있다"며 "한국은 대박이 나는 콘텐츠 한두 개가 나오는 순간이 진짜 시작일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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