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위원장 “국민통합 위해 새로운 각오...경제 양극화 해소 과제 다룰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한길 위원장 “국민통합 위해 새로운 각오...경제 양극화 해소 과제 다룰 것”

김한길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은 18일 "공감·상생·연대를 통한 국민통합을 위해 새로운 각오로 정책 과제를 다뤄나가는 데 있어 우선 경제 양극화 해소를 위한 과제들을 보다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다뤄나가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김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임기 후반기 동안 소득과 교육 불균형 등 양극화 타개를 위해서 전향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천명하면서 특별히 우리 통합위원회가 양극화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따로 주문하시기도 했다"며 "통합위는 대통령 직속 1호 위원회로 출발할 때부터 국민통합을 해치는 큰 기둥인 경제적·사회적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한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다뤄왔다"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3기 들어서 경제분과에서 자산 양극화 완화, 소득격차 해소, 기업성장 사다리 구축을 분과 및 특위 과제로 추진 중이고 선제적으로 과제 방향을 잘 잡았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여기에 그치지 말고 양극화 해소 제안을 탄탄하게 검토해서 집권 후반기 국정을 뒷받침하고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그 역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