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은 자체 개발한 텔코 거대언어모델(LLM)과 대형멀티모달모델(LMM)을 활용한 고객센터 인공지능(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 베타서비스를 지난 10월 중순부터 한 달여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SKT는 이번에 자체 개발한 텔코 LLM·LMM을 실제 상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이를 통해 고객에게 한층 더 빠르고 높은 품질의 상담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는 12월에는 고객상담 결과를 텔코 LLM을 활용해 자동으로 분류·요약 정리하는 상담 후속 업무 자동화 시스템도 오픈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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