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아파트’ 신드롬에 힘입어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71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258만 여 개를 분석한 결과 로제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로제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뜨겁다’, ‘돌파하다’, ‘대박나다’가 높게 나왔고 긍·부정 비율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94.50%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동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