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4]넥슨게임즈 김용하 IO본부 본부장이 말하는 'AI 시대의 2차원 게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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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24]넥슨게임즈 김용하 IO본부 본부장이 말하는 'AI 시대의 2차원 게임 개발'

넥슨게임즈 IO 본부 김용하 본부장이 ‘지스타 2024’ 현장을 찾아 ‘AI 시대의 2차원 게임 개발’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용하 본부장은 흔히 ‘서브컬처’라 불리우는 2차원 게임에 대해 소개하고, AI 기술의 현재 발전 단계를 짚으며 실제 게임 개발과 개발자 간 커뮤니케이션 등에 AI를 활용 및 연구해본 사례도 소개했다.

2차원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성공을 이끈 김용하 본부장이 바라본 2차원 게임의 흥행 포인트는 크게 ▲스마트폰 등 디지털 플랫폼의 보급과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중화 ▲비주얼 기술들의 어려워진 ‘수확 체감’ ▲’가챠’와 같은 지속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발굴 및 확립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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