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듯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수요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높아진 가운데 이러한 수요 뒤에는 아시아 젊은 여성들의 힘이 있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16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넷플릭스의 시청률 분석 보고서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한국어와 스페인어 콘텐츠는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영어권 콘텐츠로 부상하며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자료에 따르면 한국 드라마는 넷플릭스 비영어권 콘텐츠 소비의 8.71%를 차지하고 있으며, 스페인어 콘텐츠가 7.11%로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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