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 직후 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는 바이럴 히트 코리아 표지를 장식했으며 약 10만 개의 콘텐츠가 생성돼 뛰어난 화제성을 증명했다.
‘마루는 강쥐’ OST가 SNS에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OST의 가사와 동작이다.
SNS와 디지털 플랫폼의 발달로 숏폼 콘텐츠는 짧은 시간 안에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마루는 강쥐' OST도 숏폼 콘텐츠 형식으로 유행을 타게 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