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ESG 보고서를 발간하며 지속 가능 경영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애경산업도 지난 2021년부터 보고서를 발간하기 시작했다.
LG생활건강은 ‘모두가 함께 빌려 쓰는 지구’라는 ESG 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 친환경제품 개발과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영향 저감, 밸류체인 전반에서의 사회적 책임 강화 등 3대 추진 방향으로 구성된 중장기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환경과 윤리적 요소를 고려하는 ‘가치 소비’가 전 세계 트렌드가 되면서 ESG경영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본다"며 "국내 뷰티 업계가 글로벌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