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허원 위원장, 경기국제공항·물류창고 안전·평택항 경쟁력 강화 등 주요 현안 질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허원 위원장, 경기국제공항·물류창고 안전·평택항 경쟁력 강화 등 주요 현안 질타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허원 위원장(국민의힘, 이천2)은 12일 제379회 정례회 건설교통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국제공항추진단과 철도항만물류국, 경기평택항만공사에 대한 심도 있는 감사를 진행했다.

이어 철도항만물류국에 대한 질의로, 허원 위원장은 최근 물류창고의 급증과 관련된 안전 문제에 대해 “물류창고의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예방책을 강화해야 한다”며, “특히 물류창고 안전 관리가 시·군에만 맡기지 말고 경기도가 보다 적극적인 관리와 정책적 대응을 할 필요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허원 위원장은 물류창고 등록제 개선과 화재 안전 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경기도의 정책적 대응을 강력히 촉구하며, “물류창고에서 대규모 화재나 사고가 발생하면 그 피해는 지역 사회와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며 “사전 예방과 체계적인 관리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