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이 단순한 유통채널을 넘어 신생 브랜드의 '킹메이커'로 자리매김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도 상위 10개 제품 중 달바, 아이디얼포맨, 파티온 등 4개가 신생 브랜드로, 올리브영이 새로운 브랜드의 성장 엔진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헬스+ 카테고리 확대와 럭셔리 브랜드 강화를 통한 매장당 매출 증대, PB 브랜드 육성을 통한 수익성 개선, '오늘드림' 서비스로 대표되는 디지털 전환이 그것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플러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