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올리브영, 화장품 시장 '킹메이커'로…입점 브랜드와 상생 이미지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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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올리브영, 화장품 시장 '킹메이커'로…입점 브랜드와 상생 이미지 확대

올리브영이 단순한 유통채널을 넘어 신생 브랜드의 '킹메이커'로 자리매김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도 상위 10개 제품 중 달바, 아이디얼포맨, 파티온 등 4개가 신생 브랜드로, 올리브영이 새로운 브랜드의 성장 엔진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헬스+ 카테고리 확대와 럭셔리 브랜드 강화를 통한 매장당 매출 증대, PB 브랜드 육성을 통한 수익성 개선, '오늘드림' 서비스로 대표되는 디지털 전환이 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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