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비시장을 관찰하는 중요한 창구로서 올해 '쌍11'의 새로운 하이라이트는 무엇일까.
"플랫폼 참여 범위가 확대되고 물류 등 전자상거래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개선되며 소비자에 대한 상인의 통찰력이 더 정확해지며 국내 시장에는 여전히 소비 잠재력이 있습니다"라고 리밍타오(李明涛) 중국국제전자상거래센터 전자상거래 수석전문가는 말했다.
천인장(陈音江) 중국법률학회 소비자권익보호법연구회 부비서장은 "플랫폼은 긍정적인 소비 신뢰를 구축하고 소비자와 상인의 공정한 규칙을 고려하여 소비 시장의 활력을 지속적으로 자극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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