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의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 한국 PR대상 '최우수상'…"독립영웅, AI 만나 '빙그레'"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빙그레의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 한국 PR대상 '최우수상'…"독립영웅, AI 만나 '빙그레'"

빙그레와 국가보훈부가 함께 진행한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이 한국 PR대상 디지털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은 빛바랜 수의(囚衣)를 입고 옥중 순국한 독립유공자 87명을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한복을 입은 모습으로 복원, 새로운 영웅의 모습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이다.

국민들은 "이 시대에 과학과 애국심이 담긴 공익광고 최고네요", "계속 눈물이 나왔습니다.독립운동가분들 항상 감사드립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