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 업무 특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iM GPT’ 실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 업무 특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iM GPT’ 실시

iM뱅크(아이엠뱅크)는 생성형AI 기술을 적용하여 은행업무에 특화된 자체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이하 iM GPT)를 개발 완료하고, 내부 업무에 적극 활용 중이라고 8일 밝혔다.

iM뱅크(아이엠뱅크) 관계자는 “영업점에서 직원이 ‘규정GPT’를 활용할 경우 ‘나라별 통화코드 알려줘’라고 검색하면 즉각 확인할 수 있으며, 외환 관련 본부 부서 업무 활용의 경우 ‘사무GPT’를 활용해 ‘기업 대상 외화 프로모션 기획안 예시를 알려줘’라고 기입하는 등의 활용을 예로 들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금번 iM GPT 활용으로 영업점이나 본부 구분 업무추진 속도를 향상시키고자 한다”는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iM뱅크(아이엠뱅크)는 이번 전직원 대상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생성형AI기술의 활용성 검증 및 다양한 활용 케이스를 발굴하여 확대함과 동시에 다음 단계인 대고객 업무 적용을 위한 계획도 수립 중에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잡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