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독과점 지적에 잠잠한 사이…빗썸 '물량공세'로 점유율 확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업비트, 독과점 지적에 잠잠한 사이…빗썸 '물량공세'로 점유율 확보

업권 내 업비트 독과점에 대한 비판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상황에서 빗썸이 물량공세로 승부수를 띄우며 고객 확보에 나선 영향이다.

지난해 한때 82%에 달했던 업비트 점유율은 올 9월 73%로 감소했고 이달엔 60% 수준에 머무르며 1년 사이 20%포인트 이상 줄어들었다.

이는 독과점 논란이 불고 있는 업비트가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을 줄인 반면 빗썸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 나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