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배추 가격이 오르면서 김장을 포기하고 대용량 포장김치를 구매하는 ‘김포족’(김장을 포기한 사람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홈플러스) 10일 홈플러스 온라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포장김치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보다 저렴하게 김장김치를 준비하려는 고객들의 심리가 작용하면서 이례적으로 김장족과 김포족의 소비가 앞당겨졌다”며 “배추 물가가 안정세에 접어들고 있는 만큼 고객들이 식탁 필수 먹거리인 김치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