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자체 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가 플랫폼 내에서 거래 활성화, 입점 브랜드 매출 증대 등의 전반적 성과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8일 밝혔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 중에서 무신사 스탠다드와의 유사도를 기준으로 나눈 경쟁 및 비경쟁 브랜드의 매출과 PB 매출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유의미한 양(+)의 효과가 확인됐다.
특히 연구진은 무신사 스탠다드와 상품군이 유사해 경쟁 관계에 있는 브랜드도 PB 출시로 인한 무신사 신규 고객 유입의 긍정적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