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 산업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은 지스타는 다양한 변화를 거쳐 게임 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지만 오프라인 행사 한계, B2C 중심 프로그램 등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도 남아있다는 평가다.
게임업계 관계자 역시 지스타의 가장 큰 장점은 게임사들이 큰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지스타는 지난 2009년 이후 부산에서 개최되며 대도시의 인프라와 관광도시의 장점을 함께 누렸지만, 부산시의 지스타 개최권 기본 계약이 올해 마지막인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개최 도시가 바뀔 경우 향후 참가자 규모나 행사 방식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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