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영 시간이 5분도 채 되지 않는 단편영화 8편을 한데 묶은 공포 영화 ‘4분 44초’가 개봉 3일만 2만 명이 넘는 관객을 모으며 극장에서 반전 존재감을 과시했다.
앞서 13분 가량 단편 영화 ‘밤낚시’가 극장에서 깜짝 흥행에 성공한 데 이어 ‘4분 44초’까지 성과를 내자 저렴한 가격의 숏폼 콘텐츠, 이른바 ‘스낵 무비’가 침체된 극장의 새로운 활로로 떠오른 양상이다.
이렇듯 ‘스낵 무비’라고 불리는 단편영화들의 성과를 눈으로 확인한 극장과 영화계는 앞으로 일반 극장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숏폼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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