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 숙인 루이비통…"중국 젊은층, 명품보다는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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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개 숙인 루이비통…"중국 젊은층, 명품보다는 여행"

컨설팅 업체 디지털럭셔리그룹에 따르면 지난 몇 년간 급성장해온 중국의 명품시장은 올해 최대 15%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구찌 등을 보유한 케링그룹, LVMH 같은 기업들은 그동안 중국의 명품 수요를 잡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중국 시장에 쏟아부었다.

중국의 젊은 소비층이 명품 구매 대신 여행이나 자기 계발 등에 더 많은 돈을 쓰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은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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