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가 글로벌 식품업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해외 기업들도 한식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해외 기업들은 제품에 한글 표기법을 제품 사용하거나 국내 아이돌을 이용하는 등 K-푸드를 강조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은희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해외 기업들까지 나서서 한식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면 단순 인기를 넘어 현지 일상에 녹아들기 시작한 것이다"며 "인지도가 높아지는 것은 K-푸드가 장기 성장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르데스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