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탐방은 주로 가을과 겨울에 집중됐고, 겨울 한라산 여행의 키워드는 '해장국'과 '라면'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사는 제주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의 탐방객 현황, 한라산 탐방객의 자동차 내비게이션 목적지와 사회관계망 한라산 연관어 데이터를 분석했다.
제주관광공사는 12월부터 2월까지 겨울 한라산 탐방객을 중심으로 내비게이션 목적지와 연관어를 분석한 결과 '해장국' '라면', '김밥' 등에 집중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