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캐나다·호주·필리핀의 공통점은 6.25 한국전쟁 당시 전투병력을 파병한 국가이기 때문에 6.25 한국전쟁 마케팅을 잘한다면 이 나라 국민들의 마음을 쉽게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정부 혹은 각 기업에서 각국 병사들이 싸운 지역 인근의 폐교들을 구매하여 ‘6.25 한국전쟁–미국 박물관’, ‘6.25 한국전쟁 –캐나다 박물관’, 6.25 한국전쟁–호주 박물관’, ‘6.25 한국전쟁-필리핀 박물관’을 만들고 각국 병사들이 6.25 당시에 어느 지역에서 어떻게 싸웠는지를 잘 전시하고 각국의 대사를 초청하여 개막식을 개최하면 각 나라 국민들이 큰 감동을 받을 것이고, 해당 박물관은 국내외 관광객이 몰려들어 내수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재 미국·캐나다·호주·필리핀의 군사력 증강사업은 모두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작업이기 때문에 6.25 한국전쟁 마케팅을 잘 활용한다면 이 국가들을 모두 우리 편으로 돌려세울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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