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현학술원 '한일 경제협력 콘퍼런스'…"韓·日 경제 협력은 기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최종현학술원 '한일 경제협력 콘퍼런스'…"韓·日 경제 협력은 기회"

“한일 경제협력은 신산업 글로벌 표준 설정을 포함한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선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최종현학술원이 4일 서울 강남구 한국고등교육재단빌딩에서 일본 국제문화회관(IHJ)과 함께 개최한 ‘한일 경제협력 컨퍼런스’에서 한일 재계가 내년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앞두고 양국간 전략적 협업이 필요하다는 주장에 뜻을 모았다.

마에카와 나오유키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서울사무소장은 “일본과 한국은 벤처캐피털(VC)의 투자 금액, VC로부터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의 수 등에서 미국, 유럽, 중국, 인도에 비해 매우 적다”며 “두 나라의 스타트업 생태계의 연결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제안보 협력 세션 기조연설자로 나선 김현욱 대통령실 경제안보비서관은 “국가간 자원의 무기화, 공급망 분절화가 경제 안정성뿐만 아니라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중요한 리스크가 된 상황에서 경제와 안보는 더는 분리된 개념이 아니다”며 “양국이 긴밀한 협력으로 공급망 다변화와 안정화를 도모하는 게 필요하다”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