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의 11월 쇼핑 대목이 시작됐다.
11월은 추석 연휴와 연말 시즌 사이에 끼어 쇼핑 비수기로 인식됐으나 중국 광군제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상품을 직접구매(직구)하는 소비자가 급증하면서 국내 유통업계도 맞불을 붙여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의 달로 자리 잡았다.
올해 코세페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2600개사 이상이 참여하며 수많은 유통 기업들도 포함돼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