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시장의 관심이 실적 부진이 아니라 최근 취임한 신임 최고경영자(CEO)의 전략 등을 통해 앞으로 나타날 펀더멘털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사진=AFP) 스타벅스는 2024회계연도 4분기(2024년 7~9월) 순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한 90억 7000만달러,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3.4% 줄어든 13억 1000만달러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한 연구원은 “구체적인 ‘Back to Starbucks’ 전략과 기대 효과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본에 충실한 스타벅스로 거듭나기 위해 메뉴 간소화와 주문 속도 개선(음료 제공 시간 4분 미만으로 단축) 등에 우선 집중할 예정”이라고 분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